질문과 답변
Q사업 참가신청서는 어디로 접수하면 되나요?
A사업 참가신청서 접수 시, 사업별 모집 공지사항을 확인하신 후 접수 방법(이메일, 팩스, 우편 접수 등)에 따라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사업은 담당자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며, 공지사항에 명시된 담당자 이메일주소로 신청서류를 함께 첨부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업은 담당자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며, 공지사항에 명시된 담당자 이메일주소로 신청서류를 함께 첨부하셔야 합니다.
Q공공사업에 참여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A수련원에서는 다양한 공공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별로 참가 신청방법, 참가대상, 일정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공공 특성화 사업 메뉴를 참고하여 운영 대상과 일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 모집 일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수련원 공식 SNS, 웹진 등으로 공지하고 있으며 참가를 원하시는 공공사업의 참가신청방법에 따라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부분 사업이 연간운영계획에 따라 운영되지만, 일부 사업은 특이사항 발생 시 일정 및 대상 등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공공 특성화 사업 메뉴를 참고하여 운영 대상과 일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 모집 일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수련원 공식 SNS, 웹진 등으로 공지하고 있으며 참가를 원하시는 공공사업의 참가신청방법에 따라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부분 사업이 연간운영계획에 따라 운영되지만, 일부 사업은 특이사항 발생 시 일정 및 대상 등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Q소지품 검사 또는 휴대폰 수거 하나요?
A수련원에서 진행하지 않습니다. 학교에서 요청하시면 진행하고 있습니다.
Q매점이 있나요? 카드사용이 되는지 궁금해요
A현재 매점은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Q숙소에 드라이기, 수건 비치되어 있나요?
A숙소에 드라이기, 수건은 비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개인 세면도구(수건 등)를 필히 지참해 주세요.
Q수련원까지 가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A수련원소개 > 오시는 길 메뉴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시는길 바로가기
오시는길 바로가기
Q수련원 영양관리와 식당운영이 궁금합니다.
A◎ 운영방침 - 청소년의 발육과 건강에 필요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도록 구성 - 음식물 취급 및 기구 관리의 위생과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함
◎ 청소년기 영양관리기준 및 구성(학교급식법시행규칙 제5조 1항 관련)
- 남자 : 11~13세(634kcal) / 14~16세(800kcal) / 17~19세(900kcal) 여자 : 11~13세(567kcal) / 14~16세(667kcal) / 17~19세(667kcal)
* 1식 당 700~900kcal로 매끼 밥, 국 외 김치류를 포함한 4찬으로 구성되며 1회 이상의 후식류 제공
* 식품재료를 고루 사용하고 같은 식품에 대해서도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제공하며 입소기간 내 1회 이상 후식류 제공으로 기호도 고려
◎ 청소년기 영양관리기준 및 구성(학교급식법시행규칙 제5조 1항 관련)
- 남자 : 11~13세(634kcal) / 14~16세(800kcal) / 17~19세(900kcal) 여자 : 11~13세(567kcal) / 14~16세(667kcal) / 17~19세(667kcal)
* 1식 당 700~900kcal로 매끼 밥, 국 외 김치류를 포함한 4찬으로 구성되며 1회 이상의 후식류 제공
* 식품재료를 고루 사용하고 같은 식품에 대해서도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제공하며 입소기간 내 1회 이상 후식류 제공으로 기호도 고려
Q수련원 시설현황이 궁금합니다.
A시설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생활관(태양관, 바다관)
◎ 교육장(세계로관, 체육관, 실내집회장, 운동장, 인공암벽장, 수영장; 갯벌장, 도자기체험장 등)
◎ 생활관(태양관, 바다관)
<태양관>
- 수용인원 240명
- 1F : 4인실 19개, 2인실 1개(장애인실 등) - 당직실(안내실), 보건실, 자판기(음료, 정수기, 공용화장실 및 샤워장, 심장 제세동기)
- 2F : 4인실 23개, 6인실 12개 - 공동화장실 및 샤워장, 정수기
- 1F : 4인실 19개, 2인실 1개(장애인실 등) - 당직실(안내실), 보건실, 자판기(음료, 정수기, 공용화장실 및 샤워장, 심장 제세동기)
- 2F : 4인실 23개, 6인실 12개 - 공동화장실 및 샤워장, 정수기
<바다관>
- 수용인원 146명
- 1F : 당직실(안내실), 공용화장실, 정수기, 심장제세동기, 휴게실
- 2F : 201호 ~ 208호 (5인~7인실)
- 3F : 301호 ~ 308호 (5인~8인실), 정수기
- 4F : 401호 ~ 406호 (5인~15인실)
※ 엘리베이터 설치
- 1F : 당직실(안내실), 공용화장실, 정수기, 심장제세동기, 휴게실
- 2F : 201호 ~ 208호 (5인~7인실)
- 3F : 301호 ~ 308호 (5인~8인실), 정수기
- 4F : 401호 ~ 406호 (5인~15인실)
※ 엘리베이터 설치
◎ 교육장(세계로관, 체육관, 실내집회장, 운동장, 인공암벽장, 수영장; 갯벌장, 도자기체험장 등)
<세계로관>
- 1F : 식당(250석), 공용화장실, 심장제세동기
- 2F : 세미나 1실(100석), 3~4실(50석), 국제회의장(30석), 공동화장실, 정수기
- 3F : 대강당(400석), 공동화장실, 정수기
※ 빔프로젝트, 엘리베이터 설치
- 2F : 세미나 1실(100석), 3~4실(50석), 국제회의장(30석), 공동화장실, 정수기
- 3F : 대강당(400석), 공동화장실, 정수기
※ 빔프로젝트, 엘리베이터 설치
<실내체육관>
- 500명 수용가능(가로24m × 세로35m)
- 전동식 커튼, 냉·난방기 완비, 빔프로젝트, 최신식 무대조명, 방송실, 정수기, 공동화장실
- 전동식 커튼, 냉·난방기 완비, 빔프로젝트, 최신식 무대조명, 방송실, 정수기, 공동화장실
<실내집회장>
<운동장>
- 축구장 및 족구장(가로45m × 세로90m)
- 음향시설, 조명시설, 공동화장실, 음수대, 단상
- 음향시설, 조명시설, 공동화장실, 음수대, 단상
<인공암벽장>
- 높이 : 8m, 15m <수영장>
- 가로25m, 세로13m, 높이1.2m
- 수용인원 200명, 음향시설, 공동샤워장 및 화장실, 야외풀
- 가로25m, 세로13m, 높이1.2m
- 수용인원 200명, 음향시설, 공동샤워장 및 화장실, 야외풀
<노을관>
- 공동샤워장 및 화장실
<도자기체험장>
- 가마실, 백자강의실(100석), 청자강의실(100석), 공동화장실
Q수련원 내 와이파이(Wi-Fi)가 있을까요?
A와이파이(Wi-Fi)가 설치되어 있으며 복도에 무선랜명과 암호키를 적어놓은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으니 확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Q건물에 CCTV가 설치되어 있나요?
A수련원 곳곳에 CCTV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CCTV시스템 보안관리가 강화되어 CCTV 상황실을 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출입을 통제하고 있어 임의의 열람이 불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열람이 가능한 경우에는 수련원 정보보안 담당자에게 열람 신청을 하신 뒤에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Q수련원 정기안전점검을 실시하나요?
A정기안전점검 관련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유지관리 관련법령 (2019년 기준)
1. 하수처리시설 - 하수도법 시행규칙 제33조 ((주)지이환경)
2. 전기설비 - 전기사업법 제73조 (한국전기안전공사)
3. 승강기 - 승강시시설 안전관리법 제16조의 2항 (한국승강기안전공단)
4. 소방시설 -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 제5조 (성민소방)
5. 위험물저장소 - 위험물안전관리법 제5조 3항, 제17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59조 3항 (한빛소방)
6. 소독/방역 -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1조 ((주)세스코)
7. 가스시설 -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시행규칙 제49조 (한국가스안전공사)
8. 저주조청소 - 수도법 제21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22조의 3항
◎ 연간 정기검사 리스트
1. 가스정기검사 - 연간 1회(하반기 실시) (한국가스안전공사)
2. 제3종시설 정기안전점검 - 상·하반기 (대한산업안전협회)
3. 승강기정기안전검사 - 하반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4. 무대시설 정기안전검사 - 하반기 (대한산업안전협회)
◎ 시설관리 전문 용업업체 위탁관리
1. 오수정화조 - 월 4회 ((주)지이환경)
2. 위험물안전관리 - 월 2회 (한빛소방)
3. 전기안전관리 - 월 4회 (화도전기기술단)
4. 승강기 - 월 1회 (OK엘리베이터)
5. 소방시설방화관리 - 월 1회 (성민소방)
6. 방역 및 소독 - 월 1회 ((주)세스코)
◎ 유지관리 관련법령 (2019년 기준)
1. 하수처리시설 - 하수도법 시행규칙 제33조 ((주)지이환경)
2. 전기설비 - 전기사업법 제73조 (한국전기안전공사)
3. 승강기 - 승강시시설 안전관리법 제16조의 2항 (한국승강기안전공단)
4. 소방시설 -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 제5조 (성민소방)
5. 위험물저장소 - 위험물안전관리법 제5조 3항, 제17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59조 3항 (한빛소방)
6. 소독/방역 -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1조 ((주)세스코)
7. 가스시설 -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시행규칙 제49조 (한국가스안전공사)
8. 저주조청소 - 수도법 제21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22조의 3항
◎ 연간 정기검사 리스트
1. 가스정기검사 - 연간 1회(하반기 실시) (한국가스안전공사)
2. 제3종시설 정기안전점검 - 상·하반기 (대한산업안전협회)
3. 승강기정기안전검사 - 하반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4. 무대시설 정기안전검사 - 하반기 (대한산업안전협회)
◎ 시설관리 전문 용업업체 위탁관리
1. 오수정화조 - 월 4회 ((주)지이환경)
2. 위험물안전관리 - 월 2회 (한빛소방)
3. 전기안전관리 - 월 4회 (화도전기기술단)
4. 승강기 - 월 1회 (OK엘리베이터)
5. 소방시설방화관리 - 월 1회 (성민소방)
6. 방역 및 소독 - 월 1회 ((주)세스코)
Q수련원 안전사고 발생 시 보험이 적용되는지 궁금합니다.
A안전사고 발생 시 보험적용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안전사고 발생 시 보험적용 범위(공통)
<보험 적용 대상>
사고유형
- 시설물에 의한 사고 - 프로그램 활동 중에 발생한 사고
- 건물(화재, 가스, 음식물(식중독)) 등 진료내역
- 급여항목
- 직접적인 치료제
- 양방병원의 비급여 항목 중 부문별 적용
<보험 미적용 대상>
사고유형 - 가해자 있는 사고 시(폭행 등)
- 질병(감기 등) - 일반알레르기 등 진료내역 - 상급병실차액
- 간접적인 치료제(미용 등)
- 서류발급비용(진단서 등)
- 한방 진료내역 중 비급여 항목 전부
◎ 안전사고 발생 시 보험적용 범위(공통)
<보험 적용 대상>
사고유형
- 시설물에 의한 사고 - 프로그램 활동 중에 발생한 사고
- 건물(화재, 가스, 음식물(식중독)) 등 진료내역
- 급여항목
- 직접적인 치료제
- 양방병원의 비급여 항목 중 부문별 적용
<보험 미적용 대상>
사고유형 - 가해자 있는 사고 시(폭행 등)
- 질병(감기 등) - 일반알레르기 등 진료내역 - 상급병실차액
- 간접적인 치료제(미용 등)
- 서류발급비용(진단서 등)
- 한방 진료내역 중 비급여 항목 전부
Q수련원 안전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과 주변에 응급기관이 있을까요?
A안전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과 의료기관 및 응급기관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안전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공통)
<1차 조치사항>
- 현장즉시 대응
- 사고경위 파악
- 사고유형에 따른 응급기관 후송
<2차 조치사항>
- 접수 및 진료
- 복귀 및 퇴소 여부 판단(학부모 및 학생 의사 결정)
- 활동운영팀 통보(활동제외)
※ 응급환자 시 119 요청(관내) / 주간 및 야간 발생 시 상시운영
◎ 의료기관 및 응급기관 현황
- 센트럴병원(전일) 위치 : 시흥시 정왕동 / 소요시간 : 50분 / 전화 : 1588-9339
- 시화병원(전일) 위치 : 시흥시 정왕동 / 소요시간 : 40분 / 전화 : 031)-423-2600
- 사강정형외과(주간) 위치 : 화성시 송산면 / 소요시간 : 20분 / 전화 : 031)-357-7588
- 포도나무의원(주간) 위치 : 단원구 대부동 / 소요시간 : 10분 / 전화 : 032)882-7588
- 대부보건소(주간) 위치 : 단원구 대부동 / 소요시간 : 10분 / 전화 : 031)481-2577
- 대부남동보건소(주간) 위치 : 단원구 대부동 / 소요시간 : 20분 / 전화 : 032)886-3800
- 시흥소방서 위치 : 시흥시 정왕동 / 소요시간 : 50분 / 전화 : 031)310-0314
- 안산소방서 위치 : 단원구 고잔동 / 소요시간 : 60분 / 전화 : 031)470-7311
- 대부119안전센터 위치 : 단원구 대부동 / 소요시간 : 5분 / 전화 : 031)470-7583
- 안산단원경찰서 위치 : 단원구 고잔동 / 소요시간 : 60분 / 전화 : 국번없이 182
- 대부파출소 위치 : 단원구 대부동 / 소요시간 : 10분 / 전화 : 032)886-0112
- 해양경찰서 위치 : 단원구 선감동 / 소요시간 : 10분 / 전화 : 031)8046-2331
◎ 안전사고 발생 시 조치사항(공통)
<1차 조치사항>
- 현장즉시 대응
- 사고경위 파악
- 사고유형에 따른 응급기관 후송
<2차 조치사항>
- 접수 및 진료
- 복귀 및 퇴소 여부 판단(학부모 및 학생 의사 결정)
- 활동운영팀 통보(활동제외)
※ 응급환자 시 119 요청(관내) / 주간 및 야간 발생 시 상시운영
◎ 의료기관 및 응급기관 현황
- 센트럴병원(전일) 위치 : 시흥시 정왕동 / 소요시간 : 50분 / 전화 : 1588-9339
- 시화병원(전일) 위치 : 시흥시 정왕동 / 소요시간 : 40분 / 전화 : 031)-423-2600
- 사강정형외과(주간) 위치 : 화성시 송산면 / 소요시간 : 20분 / 전화 : 031)-357-7588
- 포도나무의원(주간) 위치 : 단원구 대부동 / 소요시간 : 10분 / 전화 : 032)882-7588
- 대부보건소(주간) 위치 : 단원구 대부동 / 소요시간 : 10분 / 전화 : 031)481-2577
- 대부남동보건소(주간) 위치 : 단원구 대부동 / 소요시간 : 20분 / 전화 : 032)886-3800
- 시흥소방서 위치 : 시흥시 정왕동 / 소요시간 : 50분 / 전화 : 031)310-0314
- 안산소방서 위치 : 단원구 고잔동 / 소요시간 : 60분 / 전화 : 031)470-7311
- 대부119안전센터 위치 : 단원구 대부동 / 소요시간 : 5분 / 전화 : 031)470-7583
- 안산단원경찰서 위치 : 단원구 고잔동 / 소요시간 : 60분 / 전화 : 국번없이 182
- 대부파출소 위치 : 단원구 대부동 / 소요시간 : 10분 / 전화 : 032)886-0112
- 해양경찰서 위치 : 단원구 선감동 / 소요시간 : 10분 / 전화 : 031)8046-2331
Q제출서류 및 담당부서 수련활동 내용을 알고싶습니다.
A<고객지원팀 제출서류> (FAX) 032-886-2917
- 면제자 명단 ※ 대상(기초생활보호자, 차상위지원 등)
- 숙소배치도(생활관) <활동운영팀 제출서류> (FAX) 032-886-6790
- 요양호자 명단
- 장기자랑 신청서
- 인증제 일괄등록 보고양식(150명 이상)
◎ 인사말
- 수련원 = 행복합니다.
- 학교 인사말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특이사항에 작성
◎ 소지품검사
- 기본형 : 법령 안내, 자발적 제출, CCTV 촬영, 적발 시 경위서 작성 후 부장교사 및 담임교사에게 전달, 학교 교칙에 따라 처벌
- 수거목록 : 술, 담배, 화기류(라이터 등)
- 수거하지 않지만 사용을 금지하는 물건 : 칼·가위 등 날카로운 물건, 화투·카드 등 도박류, 껌·매직 등
- 휴대전화·게임기 등 사용 자제
※ 협의 후 추가 : 가방검사 등 교사가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
- 휴대폰 수거를 원할 경우 교사가 학교 가방으로(수련원 가방 대여 가능)
- 보관은 교사 휴게실, 중간 불출 및 수거 시간은 사전 공유
◎ 장기자랑
- 4분 내외 약 10개 팀, 신청서 및 편집곡은 사전 이메일 발송 (장기자랑 수에 맞춰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조정 / 3~15개)
- 순서는 진행자가 흐름에 맞게 지정(학교에서 순서 정할 시 사전 공유)
- 선물은 있어도, 없어도 진행 가능
◎ 야간생활지도
- 1·2일차 22:30 ~ 23:00, 인원파악, 환자파악 후 소등(23:00)
- 야간당직자 건물에 1명(18:00 ~ 익일 09:00),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 교사 불침번 계획
- 면제자 명단 ※ 대상(기초생활보호자, 차상위지원 등)
- 숙소배치도(생활관) <활동운영팀 제출서류> (FAX) 032-886-6790
- 요양호자 명단
- 장기자랑 신청서
- 인증제 일괄등록 보고양식(150명 이상)
◎ 인사말
- 수련원 = 행복합니다.
- 학교 인사말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특이사항에 작성
◎ 소지품검사
- 기본형 : 법령 안내, 자발적 제출, CCTV 촬영, 적발 시 경위서 작성 후 부장교사 및 담임교사에게 전달, 학교 교칙에 따라 처벌
- 수거목록 : 술, 담배, 화기류(라이터 등)
- 수거하지 않지만 사용을 금지하는 물건 : 칼·가위 등 날카로운 물건, 화투·카드 등 도박류, 껌·매직 등
- 휴대전화·게임기 등 사용 자제
※ 협의 후 추가 : 가방검사 등 교사가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
- 휴대폰 수거를 원할 경우 교사가 학교 가방으로(수련원 가방 대여 가능)
- 보관은 교사 휴게실, 중간 불출 및 수거 시간은 사전 공유
◎ 장기자랑
- 4분 내외 약 10개 팀, 신청서 및 편집곡은 사전 이메일 발송 (장기자랑 수에 맞춰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조정 / 3~15개)
- 순서는 진행자가 흐름에 맞게 지정(학교에서 순서 정할 시 사전 공유)
- 선물은 있어도, 없어도 진행 가능
◎ 야간생활지도
- 1·2일차 22:30 ~ 23:00, 인원파악, 환자파악 후 소등(23:00)
- 야간당직자 건물에 1명(18:00 ~ 익일 09:00),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 교사 불침번 계획
Q수련원 현장답사가 가능할까요?
A현장답사 안내(수련활동 계약 전 및 시행 직전 사전답사 실시)
1. 이용시설의 허가 및 등록여부
2. 프로그램에 대한(청소년활동진흥원) “인증” 여부
3. 실시경로 · 예정자와 활동 프로그램의 교육목적 부합여부
4. 청소년 유해환경 인접 여부 등
5. 시설안전점검 이행 결과
6. 안전사고발생 시 처리 방법(보험적용 범위)
※ 확인사항 <답사경로> 1. 현장방문(고객지원팀) → 2. 상담 → 3. 시설라운딩(Rounding) → 4. 프로그램 안내 → 5. Q&A → 6. 현장답사 완료
※ 답사 전 유선으로 연락주시면 담당자와 일정 조율 후 방문이 가능합니다.
고객지원팀 : 032) 886-6900 답사가능시간 : 10:00 ~ 12:00, 13:00 ~ 17:00
1. 이용시설의 허가 및 등록여부
2. 프로그램에 대한(청소년활동진흥원) “인증” 여부
3. 실시경로 · 예정자와 활동 프로그램의 교육목적 부합여부
4. 청소년 유해환경 인접 여부 등
5. 시설안전점검 이행 결과
6. 안전사고발생 시 처리 방법(보험적용 범위)
※ 확인사항 <답사경로> 1. 현장방문(고객지원팀) → 2. 상담 → 3. 시설라운딩(Rounding) → 4. 프로그램 안내 → 5. Q&A → 6. 현장답사 완료
※ 답사 전 유선으로 연락주시면 담당자와 일정 조율 후 방문이 가능합니다.
고객지원팀 : 032) 886-6900 답사가능시간 : 10:00 ~ 12:00, 13:00 ~ 17:00
Q입소 전 계약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학교단체 : 나라장터 조달 계약을 통하여 진행
*계약절차참고 일반단체 : 홈페이지 신청 후 담당자와 통화 후 진행 (계약절차 X)
◎ 계약절차(나라장터 조달 계약)
*계약절차참고 일반단체 : 홈페이지 신청 후 담당자와 통화 후 진행 (계약절차 X)
◎ 계약절차(나라장터 조달 계약)
- 입소 전 체결 진행사항
1차) 견적서 발송 (수련원)
2차) 용역계약서(초안) 응답 (교육행정실)
3차) 용역계약체결통보서 발송 (교육행정실<-> 수련원)
4차) 완수확인요청서 (수련원)
5차) 완수금 청구 (최종정산내역 확인 후 청구)
2차) 용역계약서(초안) 응답 (교육행정실)
3차) 용역계약체결통보서 발송 (교육행정실<-> 수련원)
4차) 완수확인요청서 (수련원)
5차) 완수금 청구 (최종정산내역 확인 후 청구)
* 최종 입소자 명단에서 활동비 면제자 제외 후 정산청구(변동사항 포함)
Q예약신청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학교단체예약
◎ 신청안내 공문발송 : 매년(차기년도 분) 4월 중순 ~ 5월 초(약 2주간 진행) 각 지역 학교로 「수련활동 사전예약 안내문」 전자 공문 발송
◎ 신청방법 :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
◎ 결과안내 : 해당학교 전자공문 및 유선(담당자) 통보
◎ 절차안내
◎ 신청안내 공문발송 : 매년(차기년도 분) 4월 중순 ~ 5월 초(약 2주간 진행) 각 지역 학교로 「수련활동 사전예약 안내문」 전자 공문 발송
※ 사전예약 일정 등 수련원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붙임서류 : 사전예약 신청서 1부, 프로그램 안내문 1부 등
※ 붙임서류 : 사전예약 신청서 1부, 프로그램 안내문 1부 등
◎ 신청방법 :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접수
◎ 결과안내 : 해당학교 전자공문 및 유선(담당자) 통보
◎ 절차안내
1. 전자공문 발송 / 홈페이지 게시 (차기년도 4월중순 ~ )
2. 1차 학년수련활동 , 2차 임원수련활동 (예약기간 내 접수)
3. 확정 통보서 발송 (일정조율 후 통보)
4. 잔여일정 안내 / 잔여일정 예약 (잔여일정선택)
※일반단체예약 - 홈페이지 신청 후 담당자 일정 확인 후 진행
2. 1차 학년수련활동 , 2차 임원수련활동 (예약기간 내 접수)
3. 확정 통보서 발송 (일정조율 후 통보)
4. 잔여일정 안내 / 잔여일정 예약 (잔여일정선택)
※일반단체예약 - 홈페이지 신청 후 담당자 일정 확인 후 진행
Q수련원을 이용하고 싶은데 대상이나 기준이 있을까요?
A경기도 청소년 수련시설의 설치 및 운영 조례를 기본으로 하며 경기도민이 이용할 수 있게 하되 청소년에게 이용의 우선권을 부여합니다.
*타 시·도민 이용가능
*타 시·도민 이용가능
Q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란 무엇인가요?
A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란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입니다.
-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
-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질적 수준이 담보된 다양한 청소년활동 정보 제공
- 참여한 활동내용을 국가가 기록·유지·관리하여 자기계발과 진로모색에 활용하도록 자료 제공
- 건전한 청소년활동 선택의 장을 조성하고 청소년활동 전반에 대한 국민적 신뢰 확보
- 청소년에게 안전하고 질적 수준이 담보된 다양한 청소년활동 정보 제공
- 참여한 활동내용을 국가가 기록·유지·관리하여 자기계발과 진로모색에 활용하도록 자료 제공
- 건전한 청소년활동 선택의 장을 조성하고 청소년활동 전반에 대한 국민적 신뢰 확보